티스토리 뷰
[책읽기] 개인브랜드 성공전략 (신병철 저)
브랜드라는것?
매트릭스라는 영화를 본 사람들은 가끔 정말 이세상이 매트릭스일지도 모른다는 착각을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또한 일부 극단적인 음모론자들은 세상 모든게 음모라고 이야기 할정도이니.. "X화일, 매트릭스"와 같은 음로론적 콘텐츠의 영향이 정말 크다.. 바로 브랜드라는 것이.. 이런것 아닌가 싶다... 음모론과 같은 허구를 믿게할 정도로 어떤 서비스와 상품에 열광하게 만들고 뽕 맞은것 처럼 반복해서 구매하게 만드는것.. 그게 브랜드가 아닐까?
우리 주변엔 이런 현상을 심심치 않게 목결할 수 있다.
외국 유명브랜드(그 나라에선 중간급)이 매우 비싼 가격에 미친듯이 팔려나가고, 중고 시장에서 최고의 대접을 받고 현금처럼 거래되는 경우를 본다. 또, 어떤 브랜드는 그 브랜드를 가진 사람만이 모임을 통해 특권의식 혹은 선민의식등을 갖게 되는 경우도 있다. 이런 브랜드를 소비하는 사람을 묶어 이런 저런 현상이라고 연구하는 학자들의 논문도 즐비하다.
와~~ 알고보면 모든게 브랜드다. 우린 그런 시대에 살고 있다.
똑같은 가격이라고 해도 어떤 브랜드를 가졌는가에 따라 제품을 바라보는 것도 다르다. 이런 현상은 개발도상국을 보면 더 많이 확인할 수 있는거 같다. 우리가 알고 있는 친숙한 브랜드를 보면 그 제조는 대부분 중국,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베트남 등이다. 그러나 더이상 원산지를 보고 구매하지 않고 브랜드를 본다.
Sony, Samsung, LG 제품을 구매하는데 원산지가 무슨소용인가, 어디서 만들 든 그 브랜드라면 그냥 믿는다. 브랜드라는건 그런것이다. 어딜 가든 어디에 있든 동일한 믿음..
개인에게도 이런현상은 동일하게 적용될 것 이다.
더이상 개인도 조직의 일부로서 존재하지 않고 개인이 조직이 되어가는 시대이고 세분화된 개인의 역량이 전체 조직 혹은 사회를 바꿀 수 있는 현실에선 더욱 개인 그 자체에 집중 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고객의 가치를 창출 하는 방법으로 상품과 서비스에 브랜드를 부여했다면, 개인에게도 동일하게 브랜드를 부여하여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야 한다.
신병철 박사가 쓴 개인브랜드 성공전략은 쉽게 이런 내용을 풀어내고 있다.
개인의 브랜드 더이상 다른사람의 이야기가 아니라는 내용.. 평범하게 우리가 알고 있는 내용을 풀어내지만, 역시 알고 있는 것과 실천하는것은 매우 다르다.
성공 전략을 실천하기 위한 방법? 그리고 도와줄수 있는 조직? 모임? 이런것이 필요한거 같다.
뭐.. 개인적으로 인류 역사상 가장 확실한 개인 브랜드 성공 모델은 '예수'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건.. 왜 일까..
- Total
- Today
- Yesterday
- 와인
- 영어
- Social Network Service
- 프로젝트관리
- ETF
- 경영
- 구본형
- 책읽기
- 조직
- 투자
- 사상의학
- 주식투자
- HR
- IS theory
- 주식
- 태음인
- SNS
- 펀드
- 영어표현
- M&A
- 등산
- 논문
- 경영전략
- Final Exam
- 사회연결망
- 교육
- 프로젝트 관리
- ant
- social network
- 공모전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