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G의 사업구조는 크게 전자, 화학, 통신서비스 분야로 요약할 수 있다.
전자,화학이 매출의 대부분을 찾이하고 있어 전형적인 수출중심, Global 기업이라고 할 수 있고. 제조업이 기반이 되는 첨단기업이라는 이미지도 가지고 있다 하겠다.
특히, 전자분야는 끊임없는 투자와 기술 개발이 매우 중요한 산업으로 전세계 Top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서 가장 최전선에서 전쟁을 버리고 있는 분야이다.
정말 어려운 산업만 가지고 있는 LG...
상대적으로 돈 쉽게 벌수 있는 통신, 서비스 산업이 50% 정도 되어야 되어야 할텐데.. GS그룹에 건설, 정유 등 내수 산업은 전부 넘겨주고, LIG에게 금융산업은 넘겨주고, 그나마 독점사업인 전선 산업은 LS에 넘겨주고 가장 사업하기 힘든 전자,화학만 가지고 있으니.. 삼성처럼 대규모 금융산업이 있는것도 아니고... 두산처럼 M&A를 하는 것도 아니고, SK처럼 독점 통신회사가 있는것도 아닌..
내가 다니는 LG지만.. 박수쳐 주고 싶을정도로 사업을 잘하는 곳이라고 하겠다.
---
LG는 23일 올해 시설투자에 지난해 5조 1000억원보다 57% 증가한 8조원, R&D투자는 4% 늘어난 2조 7000억원을 투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요 투자부문은 전자와, 화학, 통신 부문에 고루 나눠져 있다.
LG(59,300원 1,600 -2.6%)는 특히 8세대 TFT-LCD, 휴대폰 및 디스플레이분야 투자, 2차전지, 편광판,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해외자원개발사업 등 향후 지속적인 고성장이 예상되는 고부가제품의 시장선점을 위한 생산라인 구축 및 설비확장에 집중할 방침이다.
![]() |
◇전자부문 시설 및 R&D 투자=LG필립스LCD(40,100원


전자부문 R&D 투자의 경우 LCD TV, PDP TV등 디스플레이분야의 핵심칩 및 고화질 기술 개발에 5억달러를 투자하는 것을 비롯해 차세대 단말기 개발과 디지털 방송, 차세대 DVD 등 디스플레이 및 IT분야의 전세계 기술표준을 확보하기 위한 연구개발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신재생 에너지 사업, 카인포테인먼트, 홈 네트워크, AMOLED 등 신사업에 대한 기술 확보를 위한 투자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화학부문 시설 및 R&D 투자=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2차전지, 편광판 등 정보전자소재사업과 불임치료제, 서방형 인간성장 호르몬 등 전문의약품 생산라인에 대한 설비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R&D의 경우 디스플레이, 에너지, 환경 관련 신소재 개발에 주력하는 한편, 기존 편광판 및 감광재 등의 차별화된 신제품 개발에도 R&D 역량을 집중하고, 항노화/만성질환 치료제 개발 및 향후 시장을 주도할 당뇨, 비만, 치매 등 삶의 질을 개선하는 '해피 드러그(Happy Drug)' 개발도 추진할 계획이다.
◇통신·서비스부문 시설 및 R&D 투자=시설투자는 초고속인터넷·인터넷전화·방송이 결합된 트리플플레이서비스(TPS)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한 기간망과 가입자망 등 네트워크 인프라 강화를 비롯해, 이동통신부문의 무선 네트워크 확충 등에 투자를 집중할 계획이다.
R&D 투자는 초고속인터넷·인터넷전화·방송이 결합된 TPS 사업을 선도하기 위한 안정적인 서비스 품질 확보와 신규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며, LG CNS가 웹2.0 등 차세대 웹, 스마트카드 및 RFID 센서 융합 솔루션 등에 R&D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 밖에 LG상사(16,000원

![]() |
- Total
- Today
- Yesterday
- 사회연결망
- social network
- ant
- 프로젝트 관리
- 펀드
- 공모전
- Final Exam
- 영어
- 경영
- 투자
- 프로젝트관리
- 책읽기
- 등산
- M&A
- 논문
- 주식
- 사상의학
- IS theory
- 구본형
- 조직
- 와인
- 영어표현
- HR
- 주식투자
- 태음인
- SNS
- ETF
- 경영전략
- Social Network Service
- 교육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