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로운 사업전략 방향 모델

-  network 경영 전략
- 제조업의 서비스화 전략의 대표적인 사례

 : Nike, Fila와 같은 대표적인 신발 제조회사의 Network 경영사례를
 애플, 구글이 했던 것 처럼 High-Tech 제조업체가 실행해서 성공한 사례이다.

 특히, 마케팅과 기획역량만 가지고 모든 건 아웃소싱을 했다는 점에서 참고할 만하다.

 유통업체의 PB상품 혹은 포트폴리오 전략과 제조업체의 All-Less 전략이 맞아 떨어진 대표적인 사례이다.
 
 역시 미국이니 가능한건 아닐까?
 대형 유통업체 중심의 시장 환경, 유통 채널에 따른 수수료 차이도 명확하고, 합리적 소비에 익숙한 소비자와
 대형 LCD TV 시장의 폭발적 증가는 "VIZIO"라는 브랜드를 가능하게 한건 아닐까?
 또한, 소니의 VISIO를 교모하게 따라한 느낌은 뭐라고 설명해야 하는건지..

 암튼.. 한국에선 아직까지 이와 유사한 성공사례를 찾아보기 힘들다.
 
 만약 제조회사가 공장이 없다면...
 얼마나 다이나믹 할까.. ^^


--
 TV시장 돌풍 비지오의 네트워킹을 배워라

생산·기술·유통 모두 아웃소싱
작년 LCD TV 600만대 팔아 1위

댓글